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데이트

제주도 애월 볼거리가 정말 많은 '아르떼뮤지엄' 강추!!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아입니다^^

오늘은 제주도의 대표관광지!

애월에서 가장 핫한 박물관!

'아르떼뮤지엄'을 소개합니다.

 

아르떼뮤지엄

아르떼뮤지엄은 국내최대규모의 미디어아트 전시관 인데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지털 디자인 컴퍼니 d'strict가 선보이는

웅장한 빛과 소리의 향연!

엄청난 볼거리가 준비되어있으니

기대 만땅! 하셔도 좋습니다.^^

 

아르떼뮤지엄 관람시간

 

아르떼뮤지엄의 관람시간은

오전 10시~오후 7시까지이며

입장마감은 오후 6시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 12,000원

청소년 / 9,000원

어린이 / 7,000원

미취학아동 / 5,000원

으로 전시회 규모와 볼거리에 비해 저렴하다고 생각됩니다.

 

아르떼뮤지엄 입장

현재 아르떼뮤지엄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10분 간격으로 70명씩 입장 가능하니

방문객이 많은 점심시간 전/후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르떼뮤지엄 동선

아르떼뮤지엄의 내부는 생각보다 훨씬 더 넓어서

꼭 내부동선 지도를 보며 이동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해야지만 전시관을 빼놓지않고 다 둘러 볼 수 있어요~

전시장 컨셉은 모두 10가지로 구분되어있고

11번 Arte tea bat 에서는 음료는 마실 수 있습니다.

 

지도상 추천동선을 따라 이동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플라워

첫 번째 공간은 'FLOWER' 입니다.

사방이 아름다운 꽃들로 장식되어있고

색상이 계속해서 바뀝니다.

 

모두들 거울에 비추어 사진찍기에 바빠보입니다.

처음 이공간에 들어섰을 때

광활한 넓이에 쏟아지는 조명에 우와~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마 기대감 없이 방문했던 뮤지엄인지라

만족도가 더욱 높았던것 같네요.

 

가든

두 번째 공간은 'GARDEN' 입니다.

이 곳은 정말 가슴이 웅장해지는데요.

아름다운 명화들이 음악에 맞추어 움직이고

음악이 바뀌면 명화도 다른 작품으로 바뀝니다.

많은 분들이 카메라를 잠시 내려놓고

바닥에 앉아 작품을 감상하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봐도봐도 아름답습니다...

그림과 음악의 만남은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공간이 가장 좋았네요!

 

지금 그림만 보아도 그때의 음악이 생각나는 듯 해요^^

 

 

세 번째로는 잠깐 지나지는 'MOON'

귀여운 거대토끼무드등과 인증샷을 남기는 곳입니다.

이 곳을 지나면 이제 미디어아트라는 것이 이런거구나!

느낄 수 있을만한 공간들이 쭉~ 펼쳐집니다.

 

정글

색감이 너무 아름답지않나요?

색사이 바뀌면서 걸어가는 동물들의 무늬도 바뀌고

정말 다양한 동물들이 등장합니다.

이걸보고 정말 미디어아트에 푹 빠져버렸네요~!!

미디어의 세계 정말 정말 대단해!!!!!

 

 

나이트사파리

한쪽 벽면에 수많은 동물들이 뛰어다닙니다.

이 동물들은 관람객들이 직접 만들어낸 동물들인데요!

 

원하는 동물을 골라 나의 방식대로 색칠 한 후

스캔판에 올려주면 어느새 나만의 동물이

뿅~ 하고 등장해 뛰어다닙니다. ㅎㅎ

 

많은 관람객들이 즐겁게 참여하고있네요.

특히나 아이들이 엄청 좋아해요!!

연인들도 추억을 남기기에 아주 좋아보입니다.

단순히 관람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이렇게 미디어아트에 직접 참여해 볼 수 있어 재밌고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스타

여섯 번째 전시관인 'STAR' 라는 공간입니다.

수많은 전등의 불빛이 사정없이 색상을 바꿉니다.

마치 우주속에 들어와있는 착각도 드네요.ㅎㅎ

이 곳에서도 거울앞에서 사진찍기 바쁩니다!

 

다시봐도 정말 아름다운 공간이에요.

 

 

웨이브

파도가 거세게 몰아치는데

세상에나 저것도 미디어로 만들어낸 파도라니!!

어쩜 이렇게 생생 할 수가!!

진짜로 실제 파도가 벽을 치는 것 같은데

정말 신기합니다.

 

폭포수가 떨어지는 곳에서 컨셉사진까지ㅎㅎ

실제로는 폭포소리까지 더해져 더욱 생생하답니다!

 

약 1시간동안 아르떼뮤지엄을 관람했는데요.

사전지식 없는 채로 방문했던 터라서

기대 이상! 만족도는 200% 였습니다.

볼거리 즐길거리 찍을거리가 많고

서울에서는 경험하지 못 할 특별한 경험을 제주도에서 한 것 같아 더욱 좋네요.

또, 이 전시회를 통해서 미디어의 힘을 느꼈고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어 행복했습니다.^^

 

제주도여행 중 꼭 들러보셨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