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번외편

남자 자취 / 밥 물양 맞추기 / 밥하기 / 압력밥솥 / 자취꿀팁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지리 입니다 👋👋
오늘 퇴근을 일찍해서 집에 일찍 들어가게 되었는데요.
최근에 이사를 오고나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어요.
보통 야근하고 들어오거나 학원수업을 듣고 집에 들어오면 거의 잠만 잤었는데 요즘은 야근이 많이 없어서 집밥을 해먹기로 마음을 먹었답니다!

이번에 압력밥솥에서 밥을 해먹어보았답니다.
유튜브에서 밥 물양 맞추기 영상을 보고
똑같이 맞춰보았는데요.

먼저 압력밥솥에 빕통을 준비합니다.

쌀은 옆에 컵으로 계량했는데요.
1인분기준으로 1컵을 넣으면 충분하더라구요 ㅎㅎ
저는 밥먹고 남은 밥은 얼려두기위해 두컵을 계량하였습니다.

먼저 쌀을 넣으셨으면 쌀을 물에 잘 씻어줘야하는데요
혹시나 모를 돌이나 이물질이 있을수도 있으니
깨끗이 씻어줍니다.
저는 한 6번정도 씻어줬던거 같아요 ㅎㅎ
씻고 난 물을 쌀뜨물이라고 하는데 이 물로 요리하거나 이 물로 씻으면 좋다고 하네요 ㅎㅎ
저도 쌀뜨물 모아 놨다가 세수했답니다.

이제 물을 넣어야하는데요
물은 1.2배 넣어주면 됩니다!!!
만약에 쌀 세컵정도 넣으셨으면 3컵 반정도 넣으면 됩니다.
그러면 물이 황금비율이 된다고 하네요 ㅎㅎ

밥을 해줄 쿠첸 압력밥솥입니다 ㅎㅎ
취사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그러면 백미취사를 시작합니다 하며 맛있게 밥이 만들어지는데요.
압력밥솥에 따라 다르지만 35~40분정도 걸립니다.

여기서 꿀팁!! 취사가 끝나면 바로 꺼내시지 마시고 조금 뜸을 들였다 꺼내시면 더욱 꼬들꼬들한 밥을 즐기실수있습니다.

완성!!! ㅎㅎㅎ

밥이 될동안 같이먹을 스팸도 촵촵촵 썰어주시고,

계란 후라이도 해줍니다 ㅎㅎ

조촐한 한끼가 완성 되었습니다.
아직은 많이 부족한 여리실력이지만 조금 노력하면
늘지 않을까요? ㅎㅎ

물맞추는 모지리였습니다 ㅎㅎ
오늘도 행복한 하루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