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번외편

티스토리 애드센스 한 번에 승인완료!! 애드센스 승인 솔직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아입니다!!^^

드디어 모아&모지리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저도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전 여기저기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승인조건, 자격요건을 많이 검색 해 보았기에

많은 분들과 저의 승인과정을 공유하고 싶어 포스팅 해봅니다!

 

 

 

 

애드센스 승인 1일차!! 따끈따끈한 승인 메일입니다ㅎㅎ

 

우선 지난 2달동안 저의 여정을 기록해보겠습니다.

 

 

 

1. 애드센스 승인 받기까지 걸린 기간은?

모아&모지리 블로그는 2019년 9월 모질군의 데이트기록용으로 개설되었습니다.

그 당시 포스팅은 1달에 1개? 2개? 정도로 그냥 모질군이 올리고싶을 때만 가끔 올리는 취미용 블로그였죠.

그러던 중 모아가 애드센스라는 시스템에 눈을 뜨기 시작하며!!!!! 

블로그로 수익이 창출된다고!!!!!???? 왜 말 안했어 이 모질아!!!!!!!

블로그가 개설 된지 3개월 후인 2020년 1월 1일 모아가 합류됩니다.

현재 애드센스 승인 날짜가 2020년 2월 24일 이니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 한 후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까지 약 2달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2. 승인 받을 때의 포스팅 갯수는?? 1일 1포스팅 실화???

애드센드 승인에 대해 알아보았을 때 가장 강력하게 야기되었던 1일 1포스팅!

저도 이 조건은 필수적으로 지켰습니다.

아니 1일 1포스팅이 아닌 1일 3포스팅까지도 했었는데요.

우선 저에게는 블로그 포스팅은 그리 어렵운 일이 아니었고, 보통 포스팅 하나 올리는데에 20분~40분 정도?

하지만 모질군을 글쓰는 것을 어려워해 포스팅 하나 올리려면 2시간 씩 걸리더라구요...

그래서 거의 포스팅 담당은 모아가 했답니다^^

그리고 모아는 포스팅하고싶은 내용이 항상 넘쳐났어요~ 이것도 올리고싶고, 저것도 올리고싶고!!! ㅎㅎ

또 저희 목표는 게시물 100개 되면 애드센스 신청을 하자!! 

약속했기에 빨리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싶은 마음에 포스팅 욕심을 좀 부렸던 것 같아요~

 

다른 애드센스 후기들은 보면 포스팅 갯수 30개면 보통 승인이 난다! 하였지만

저희는 실패의 쓴맛을 보고싶지 않았기에 그냥 100개로 목표를 잡아버렸어요!

1일1포스팅을 기준으로 3개월이면 승인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3개월이면 그래도 괜찮은데? 싶었거든요~

 

그렇다면 정말 포스팅 100개를 채우고 애드센스를 신청했느냐? 그건 아닙니다!

변덕쟁이 모아가 모지리와 데이트 도중 '그냥 애드센스 신청 해버릴까?' 말한마디에

모질군은 바로 애드센스 신청을 해버립니다 ㅎㅎ

그당시 포스팅갯수는 총 88개였는데, 그래도 꽤 많은양의 포스팅 수죠? 

갯수 빨인지는 모르겠지만 저희는 2020년 2월 22일(토요일) 애드센스를 신청하여

2020년 2월 24일(월요일) 오전에 바로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하루만에 합격??? 오~~ 애드고시 별거 아닌데? 자신감 뿜뿜!!!

 

 

 

 

3. 구글은 전문적인 포스팅을 좋아한다??

구글이 다소 전문적인 글을 좋아한다는 내용은 저도 한창 블로그를 운영 중에 보게 되었는데요.

이 글이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저희는 이미 모지리가 근무 중인 IT계열의 학습내용과 모아가 자신있는 세법기본상식들을 포스팅 중이었어요~

이것도 어떻게보면 전문적인 글들이죠!

이 포스팅들이 애드센스 승인에 도움이 되었는지는 확실치 않지만 각자의 분야에서 상식정리와

스스로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가끔씩 포스팅하면 좋을 것 같아요~!

 

 

 

4. 포스팅 글자 수 2,000자 사진은 1개~3개 ???

포스팅 글자 수에 대해서는 정말 말이 많았죠ㅎㅎ

저도 처음에 2,000자를 써야한다는 모지리 말에 '엉? 그냥 하지마까...?' 싶었는데요ㅎㅎ

그러던 중 어떤 분이 포스팅 글자 수는 정말 상관이 없다.

꾸준함이 답이다.

라는 글을 본 후, 저는 그냥 제 방식대로 포스팅했습니다. 글도 마음대로! 사진도 마음대로!

 

그렇다면 결론!

저는 단 한개의 포스팅도 2,000자를 넘긴 적이 없습니다.

1,000자도 넘기기 힘들고 거의 포스팅 한 개당 300자 ~ 500자 사이였어요.

사진도 저희는 거의 데이트 포스팅이기에 포스팅 한 개당 사진 10장은 기본으로 들어갔습니다.

음식점을 가더라도 매장사진,메뉴판,음식사진은 필수로 넣었기 때문에

사진을 못 넣게하는 것은 모아에게 곤욕과 같은 일이었어요ㅎㅎ

 

간혹 줄바꿈도 자주 안하는 것이 좋다.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모아는 거의 모바일로 포스팅 했기에 거의 가운데 정렬에 줄바꿈 난무했습니닷!

 

또 사진을 다른 곳에서 퍼오면 안된다??

데이트 포스팅은 100% 저희가 촬영한 사진이었지만, 전문지식 포스팅은 보통 구글이미지를 활용했습니다.

 

글자는 복붙 금지??

제가 이 말은 정말 최근에 들어서 애드센스 신청 전 가슴졸였는데요.

세무상식 포스팅 할 때는 공단 공지사항을 인용해야해서 공단 내용 복붙을 한 일도 있고

영화관람 후기 중 줄거리를 적을 때 그냥 인터넷에 나오는 줄거리 복붙 한 적도 있었거든요....ㄷㄷ

그러나 그 비중은 저의 포스팅 중 정말 극히 일부였기에 다행히 별탈없이 승인이 났습니다.

그래서 이렇게하면 된다 안된다 이렇게 극단적으로 말 할수는 없고,

구글이 어느정도 유도리는 있으니 적당한 편법은 이해해준다~ 라고 말하고싶어요!

 

 

 

5. 블로그의 방문자 수도 중요할까?

블로그 운영 초창기 왜이리도 하루 방문자 수에 연연하게 되던지...

다른 블로거 분들은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저희는 포스팅을 할 수록 방문자 수도

비례하게 늘었어요. 한개의 포스팅 당 많은 사람이 들어오지 않고

다양한 포스팅에 거의 1명, 2명 씩 들어오더라구요.

좋게 말하면 포스팅하는 글들이 여러방면의 검색에 잘 노출 된다는 뜻이고

나쁘게 말하면 저희가 이슈가 되는 포스팅을 안한다는 뜻이기도 해요.

그렇지만 느낌적으로 방문자 수가 애드센스에는 크게 영향을 안 끼치는구나 싶어요.

현재 평균 하루에 방문자 100명~120명

2019년 12월 한달 방문자 수 18명으로 시작하여

2020년 01월 한달 방문자 수 2,067명

2020년 02월 25일 현재 2월 방문자 수 2,520명 정도인데, 열심히 할 수록 조금씩 방문자가 늘어나는게 보여요!

나의 블로그가 커가는게 보이니 뿌듯하고도 재밌습니다ㅎㅎ

블로그를 취미로 운영하시는 분들의 마음을 이해해가는 중입니다.

 

 

 

저는 모아와모지리 블로그가 한 번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었던건

1일1포스팅과 88개의 비교적 많은 포스팅수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빨리 애드센스를 받고자 조급해 하지마시고 기간을 넉넉히 잡아 꾸준한 포스팅을 이어간다면

누구든지 애드센스 승인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이 아마 모아의 포스팅 중 최고의 글자 수를 기록하는 포스팅이 될 것 같네요ㅎㅎ

글자 수 2,000자에 포기하지마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