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욧하는 모아

계단오르기 1주차 / 다이어트효과 장단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아입니다^^

2020년 새해를 맞아
모아는 열심히 다이어트 중인데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식이조절을 물론! 적당한 운동도 꼭 필요하다고해요!

그래서 어떤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할까~
고민하던 중
첫 번째 운동으로
‘계단오르기’ 를 시작했습니다.

적당한 식이조절과 계단오르기로
현재 일주일동안 1.4kg 감량 중이에요~

그래서 일주일 목표 클리어 기념으로
‘계단오르기’운동의 장단점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이니 단순히 참고만 하시기바랍니다!

우선 장점 3가지 첫 째!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지난 주 이틀이나 비가 왔지만 저는 날씨의 제약을 받지않고 비오는 날 모두 운동을 했습니다. 이건 정말 큰 장점인거 같아요! 솔직히 추우면 춥다 더우면 덥다 비온다 눈온다 날씨핑계 많이들 대시잖아요? 계단오르기앞에서 얄짤없습니다.


둘 째!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운동을 하기위해 체육관이나 센터에 다닌다면 분명 마감시간이나 정해진 운동시간에 쫒길텐데 계단오르기는 내가 원하는 시간에! 그것도 공짜로! 운동할 수 있습니다.


셋 째! 잡생각이 없어진다. 계단을오르며 참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상한 잡생각은 없어지고 마음이 차분해지는 혼자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계단이 정말 조용하거든요? 그 삭막한 공간에 제 헉헉대는 소리밖에 안들리는데 이상하게 제자신에게 집중되는 기분이었어요. 조금 무섭기도했지만 저는 좋았습니다!

그렇다면 단점도 3가지! 첫 째! 음식냄새 또는 담배냄새가 많이 난다. 계단을 오르다보면 가끔 층마다 음식냄새가 진동할 때가 있는데 그냄새가 굉장히 역겹습니다. 특히 운동 첫 날이 1월1일 이었는데 한 집에서 사골을 고았는지 돼지비린내가 계단에 진동을해서 안그래도 숨을 헉헉대며 그 냄새를 맡자니.. 속이 울렁거렸습니다. 담배냄새도 마찬가지입니다. 가끔 층과층 사이에서 담배를 피우시는 분이 있는데 하... 머리가 띵 해집니다.


둘 째! 올라가는데 주민을 만나면 민망하다. 계단을 올라가다가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는 주민이나, 엘리베이터에서 내렸는데 제가 계단을 올라가고있어 깜짝 놀라는 주민들... 굉장히 민망합니다. 또 저는 내려갈때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갔는데 안에서 사람을만나 같이 내려가면 저도 모르게 내려서 다시 계단을 올라가지 못하고 그냥 그대로 밖에까지 나간적도 있어요ㅋㅋㅋ 네 뭐 놀이터에서 한 1분있다가 다시 계단 올라갔습니다. 이건 성격차이겠죠?


셋 째! 밤에는 무섭다. 저는 보통 저녁늦은시간에 운동을 했는데요. 저는 계단이 그렇게 캄캄한지 몰랐어요. 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정말 아예 캄캄합니다. 가끔 센서등이 고장난 층은 캄캄한 채로 두층을 올라가야하는데 계단이나 복도에 짐들도 많아 정말 깜짝깜짝 놀란적이 많아요. 이건 망상이지만 뒤에서 괜히 누가 따라올 것 같고 그런 혼자만의 상상을 합니다. 이것 또한 성격차이겠네요^^

계단오르기는 자세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위의 사진처럼 힘들다고 상체를 구부리면 안되고!
허리와 어깨를 쫙 펴고!
팔은 90도를 구부려 앞뒤로 열심히 흔들면
운동효과가 훨씬 커집니다!

계단오르기는 유산소운동이자
전신운동이기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지만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무릎이 약하시거나 균형감각이 않좋으시다면
계단보다는 평지에서의 조깅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모아는 4주동안 계단오르기 운동을
꾸준히 해 볼 생각이에요~

체중감량이 계속된다면
주 마다 계단오르기 포스팅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2020년 다이어트를 계획하신 모든 분들!!
계획을 이루는 그 날까지
모아와 함께 화이팅 해보아요~~~

이상 모아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