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데이트

천안 소노벨 숙박 / 조식 / 독립기념관 방문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아입니다^^

오늘은 약 한달 전 모지리와 방문했던

천안여행 후기입니다!

 

저희는 천안 소노벨에서 숙박을 했고

2일차에 방문했던 독립기념관 방문기도

같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소노벨천안

1일차 여행을 마치고 늦은 밤 도착한

천안 소노벨 숙소입니다.

앞에 연말분위기로 반짝반짝 이쁜 트리도 있고

밤을 환하게 밝히는 소노벨의 모습이 참 예쁩니다^^

 

천안숙소

늦은시간이라서 그런지 텅~빈 로비의 모습ㅎㅎ

내부에도 큰 트리가 있네요!

연말분위기 뿜뿜!!

미리 예약한 모지리가 빠르게 체크인 중입니다.

체크인 시 룸의 뷰를

마운틴뷰와 워터파크뷰 중 선택 할 수 있는데

저희는 뷰가 크게 상관없어서

별 고민없이 마운틴뷰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숙소에서 단 한번도 커튼을 열어보지않았습니다...ㅎ

 

 

소노벨마트

소노벨 1층에는 굿앤굿이라는 마트가 있습니다.

왠만한 식자재와 간식거리들이 다 있으니

굳이 먹거리를 밖에서 사오지 않으셔도 됩니다.

 

 

소노벨 메이플

 

저희는 4층 스위트룸을 배정받았고

조식 2인 티켓과 독립기념관 무료주차권을 받았어요!

조식은 1층 더함레스토랑에서 식사가능하고

주말에는 뷔페로 제공된다고해요.

조식시간은 오전7시30분~오전9시30분까지

입장가능합니다.

요즘같은 비수기에는 음식 회전율이 떨어져

다양한 음식을 즐기고싶다면

9시전 입장을 추천하시더라구요.

 

소노벨 거실

거실에는 주방과 소파, TV가 있고

4인가족이 쓰기에 딱 알맞은 크기였어요.

 

소노벨주방용품

주방에는 전기밥솥, 커피포트, 냄비, 그릇, 컵 등이 비치되어있고

아쉽지만 전자렌지는 1층 굿앤굿마트를 이용해야합니다.

아!! 냉장고도 물론 있습니다^^

 

소노벨침대

방은 침대방과, 작은방이 있는데

침대방 옷장에 이불과 배게가 넉넉히 있으니

작은 방에서 2명~4명까지도 잘 수 있을 듯 해요!

참고로 침대가 참 좋네요.

완전 꿀잠 잤습니다ㅎㅎ

 

소노벨화장실

샤워부스가 있는 깔끔한 화장실입니다.

샴푸와 바디워시가 비치되어있고

아쉽게도 린스가없어 저희가 따로 챙겨온

1회용품을 사용했습니다.

 

다음에 천안에 온다면 꼭 다시 묵고싶은

천안 소노벨! 방 사이즈도 크고

전체적으로 쾌적하고 아늑해서 참 좋았어요^^

 

하루 숙면 하고 다음 날 아침 조식먹으러

1층 더함레스토랑으로 출동~

 

 

소노벨천안

내려가면서 찍은 소노벨 층수별 안내도ㅎㅎ

1층에 웨딩홀도 꽤 크게 있네요!

지하는 안내려가봤는데

노래방과 오락실, 치킨집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운영 할 것 같지 않네요~ㅠㅠ

 

 

더함레스토랑

아마도 웨딩홀이 같이 있어

예식 후 피로연장으로 쓰이는 듯 보여요.

그만큼 웅장하고 고급집니다ㅎㅎ

 

 

소노벨조식

내부는 굉장히 넓어서

식사 중 충분한 거리두기가 가능합니다!

저희가 앉은 양옆 앞뒤 모두 비워져 있어요.

음식을 가지러갈떄는 마스크와 일회용장갑을

필수로 착용해야하니

일반 음식점보다 비교적 안전하게 식사가능합니다.

 

 

소노벨조식뷔페
소노벨아침뷔페

음식종류는 가벼운 씨리얼부터

든든한 한식까지 다양히 준비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고등어구이가 제일 맛있었어요!

와플과 팬케이크도 맛있고

모지리는 파인애플이 참 달고 맛있다고

파인애플을 엄청 먹었네요ㅎㅎ

 

소노벨베이커리

다양한 베이커리를 가지고와봤어요.

모닝빵, 크로와상, 프렌치토스트, 와플 등

베이커리류는 다 맛있는 것 같아요!

 

 

식사를 마치고 퇴실 후

천안 독립기념관을 방문했습니다.

독립기념관은 따로 입장료는 없고

주차료만 2천만 내는데

저희는 무료주차권을 받았기에

무료로 관람하고 왔습니다^^

 

겨레의탑

천안독립기념관 초입에 있는 '겨레의 탑' 입니다.

겨레의 탑은 하늘로 날아오르는 새의 날개 같기도 하고

기도하는 양 손과 같기도 한

독립기념관의 상징탑 입니다!

 

천안독립기념관

입장부터 가슴이 웅장해지는 한반도

한반도를 밟고 지나가는 뭔가 가슴이

벌써부터 뜨거워집니다!!!

 

독립기념관 태극기마당

독립기념관 명소 중 하나인 '태극기마당' 입니다.

수백개의 태극기가 통행로 양쪽을 가득 메우고 있습니다.

바람이 분다면 태극기가 펄럭이며 정말 아름다울 것 같네요!

아이들을 데려간다면 이 앞에서 필수로 인증샷!!

오래도록 좋은 기억이 될 것 같습니다^^

 

 

독립기념관

드디어 독립기념관!!!

예전부터 정말 와보고싶었는데

드디어 왔습니다!!!

기와지붕을 얹고있는 모습이 경건히 느껴집니다.

 

불굴의 한국인상

독립기념관 입구에 위치한 '불굴의 한국인상' 은

독립기념관의 상징적 조각으로 불굴의 독립정신과

강인한 한국인상을 표현한 조각상입니다.

 

독립기념관팸플릿

천안 독립기념관은 1관~6관까지

민족의 시작과 외례침략, 극복과 독립까지

관별로 각자의 히스토리를 담고있습니다.

독립의 역사 뿐 아니라

조선시대의 생활모습과 다양한 전투

대한민국의 성장과정과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아이들 교육 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큰 의미가 있는 전시관입니다.

 

전시관을 둘러보고나면

정말 일본에대한 분노가 가득해지지만

또 한편으로는 일본과 투쟁하여

독립을 이루어 준 선조들에게 무한한감사를 표하게됩니다.

우리가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많은 것들을 누리고 살 수 있어

얼마나 감사하고 행복한지!

어른들에게도, 아이들에게도

정말 큰 배움의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전시관 내부사진 몇 장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한국의 전쟁
강제동원과 위안부동원
대한독립만세

 

천안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잊지말고 '독립기념관' 꼭 관람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