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데이트

천왕산 가족캠핑장에서 힐링 제대로 하고 왔어요~ 자세한 시설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아입니다^^

요즘 날씨에는 캠핑이 제맛이죠?

회사는 시원하게 연차내고!

평일에 캠핑가서 힐링 제대로 하고 왔습니다~

 

 

캠핑후기

모아가 찾은 캠핑장은 오픈한지 채 1년도 되지않은

천왕산 가족캠핑장 인데요.

주말에는 치열한 티켓팅 전쟁으로 꿈도 꿀 수 없는 곳이지만

평일에는 한적하게 다녀올수있습니다^^

 

 

아무래도 생긴지 얼마 안된 따끈따끈한

서울 캠핑장이다보니

사람들의 관심에 비해 후기가 많이 않을 것 같아

마음먹고 아주 자세히 캠핑장을 담아왔답니다!

 

 

천왕산캠핑장

아주 날씨 좋은 평일

세상 행복한 캠핑길이네요~

천왕산 가족캠핑장에 다다르니 이렇게 입구에 차량차단기가 있어요.

 

 

서울캠핑장

캠핑장을 예약할때 차량등록을 했다면

이렇게 등록차량으로 인식되어

차단기가 자동으로 열려요.

 

 

차단기를 지나 조금 올라오면 바로 보이는

천왕산 캠핑장 관리실!

이곳 앞에 잠시 주차후 체크인을 하시면됩니다.

 

 

사무실에 들어가면 바로 체온체크와 큐알체크인을 한 뒤

예약자 신분증을 제시하면 체크인 완료!

역시 신설이라서 외관과 내관 모두

쌔거 티가 팍팍! 나네요.

새거 아주 좋아요 ㅎㅎ

 

관리실내부에 전자렌지도 비치되어 있으니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관리실 바로 옆에는 화장실과 샤워실, 식기세척장이 있는데

진짜 너무 깔끔해서 이곳으로 캠핑오기 너무 잘했다 싶었어요!

역시 천왕산캠핑장이 인기있는 이유가 있네요 ㅎㅎ

 

 

천왕산캠핑장 매점

관리실 바로 뒷편에는 매점이 있는데요.

 

 

캠핑장 내에 있는 매점은

보통 외부 편의점보다 비싼 것이 인지상정인데

이곳은 오히려 10% 정도 더 저렴하다고해요.

간단한 양념장은 차라리 여기서 구입하는게 나을 것 같아요.

집근처 마트에서 분명 저 작은식용유 2,500원에 구입했는데

여기는 2,000원 이라니!!!

캠핑장 매점이라고 꼭 비싸지 않답니다~~

 

 

간단한 냉동식품과 삼겹살, 얼음컵도 있으니

식사 중 고기가 부족하다면 추가 구매해도 괜찮을 듯 해요.

삼겹살은 기억에 1근에 3만원? 정도 한 것 같아요.

 

 

천왕산 가족캠핑장 물품대여

매점에서는 각종 캠핑용품 대여도 가능하니

캠핑을 체험 후 용품구입을 하고싶다면

그냥 맨몸으로 와서 텐트부터 음식까지

모두 대여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신설 캠핑장이다보니 캠핑 대여용품도 모두 새거겠죠?^^

 

 

 

가족캠핑장 주차장

매점 뒤쪽에는 주차장이 있는데

1사이트에 1주차를 원칙으로 하고 있지만

추가 차량이 있다면 이곳에 주차하고

사이트까지 올라가면 됩니다~

 

 

 

천왕산가족캠핑장 식기세척장

식기 세척장 역시 아주 깨끗하고요.

세제는 준비되어있지만 수세미는 없으니

수세미 꼭 챙겨가세요~

음식물쓰레기통도 이곳에 비치되어있으니

설거지랑 같이 가지고 내려와 버리시면됩니다.

 

 

천왕산 가족캠핑장 화장실

 

화장실도 아주 깨끗하고 따뜻한 물도 잘 나와요.

샤워장은 현재 코로나로 인해 폐쇄 중 입니다.

화장실 세면대에서 간단히 세수와 양치를 할 수 있어요.

 

 

관리실에서 바라본 캠핑장 지도이고, 참고로 저희는

오른쪽 제일 뒷줄 오늘쪽에서 두번째! 29번 사이트를 이용했습니다.

관리실에서 체크인을 마치고 차량으로 사이트까지 이동해요.

 

 

캠핑장 이용수칙 한번 정독하고

이제 우리 사이트로 이동!!!

 

 

올라가면서 내려다본 캠핑장

봄, 가을 나무가 무성하면 정말 더 멋질 것 같아요!

캠핑은 날씨와 풍경이 80%라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ㅎㅎ

이 날은 날씨가 진짜 너무 너무 좋았어요~

 

 

 

29번 사이트 라인입니다.

현재 코로나로 양쪽 사이트에 아무도 없어요.

물론 지금은 저희가 워낙 빨리 체크인해서

캠핑장 전체에 저희 뿐이 없었지만 ㅎㅎ

한 사이트씩 띄어서 사용하는만큼

티켓팅 경쟁은 치열하지만

막상 이렇게 이용하니 너무 한적하고 좋아요~!

 

 

사이트마다 나무에 캠핑장 이용수칙이 걸려있으니

꼭 사용 전 정독하시고 모두 매너 캠핑 합시다!

 

 

천왕산캠핑장 콘센트사용

천왕산 가족캠핑장 콘센트는 2개의 사이트 가운데에 있어

각자 콘센트 2개씩 사용 가능합니다.

1000w 이상 전력사용이 불가하여 전기그릴, 전기밥솥, 커피포트

사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로 옆 사이트가 비어있기에

단독으로 콘센트 사용 가능합니다.

 

 

천왕산 가족캠핑장 분리수거

분리수거장은 한라인당 한곳씩 있는데

저희는 운이 좋게도 저희 바로 옆에 쓰레기 장이 있어

식사 중 나오는 쓰레기를 바로바로 버릴 수 있어 좋았어요.

재수거함도 따로 있으니

숯을 사용하셨다면 꼭! 재수거함에 버려주세요.

천왕산 가족캠핑장은 숯 사용은 가능하지만

나무장작 사용은 절대 금지하고 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텐트 이쁘게 세팅하고~

텐트입구를 어느 쪽으로 할지 고민하다가

저희는 자연을 택했습니다.

다른 사이트들을 보니 입구를 테이블쪽으로 거의 하시더라구요.

테이블쪽으로 입구를 내면 식사하기에는 편하지만

앞으로 차량들이 지나다니기 때문에

저희는 아무에게도 방해받지않는!!

 

이렇게 셋팅했습니다.

 

만족만족 아주 대만족이에요~^^

 

음악 틀어놓고 식사전까지

계속 멍때렸네요.

이런게 캠핑의 맛이죠^^

바라만봐도 힐링되는 기분!

평일에 와서 더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캠핑의 묘미는 뭐니뭐니해도 바베큐죠?

바베큐 장비는 모두 각자 준비해와야합니다.

들고다니기에 불편하다면 매점에서 대여하는 것도 아주 좋아요.

숯은 불이 붙는 데까지 최소 20분은 걸리기때문에

음식을 준비하기전 숯에 불을 붙여놓고

고기와 밑반찬 준비를 하면 시간이 딱! 맞습니다.

 

 

천왕산캠핑장 바베큐

아!! 불사용은 데크가 아닌 자갈밭에서만 가능합니다!

데크에 재가 떨어지면 위험하고 청소도 어렵기 때문이에요.

자갈밭의 면적이 조금 좁아서 아쉬웠지만

바베큐를 하기에 부족함은 없는 사이즈입니다.

 

 

밤이 내리고 잔잔한 음악과 함께 바베큐 한판

이 맛에 캠핑합니다~~

캠핑할때에는 정말 뭘 먹어도 맛있어요 ㅎㅎ

밤새 도란도란 얘기를 나누다가

텐트에 쏙~ 들어가서 잤습니다 ㅎㅎ

 

 

다음 날 아침식사는 샌드위치 속을 만들어 갔어요.

모닝빵에 속을 넣고 스프와 함께 ㅎㅎ

커피도 필수죠!!

 

 

흡사 폰타나 광고사진 같이 나왔어요 ㅎㅎ

모닝빵과 스프만 가져가도 아주 훌륭한 아침식사가 된답니다!

아침을 먹은 뒤 텐트를 철수해야한다는 생각에

눈물젖은 빵을 먹었네요ㅠㅠ

 

날씨 좋은 평일에 이용했던

천왕산 가족캠핑장!

첫 째로 깨끗해서 좋았고, 양쪽 사이트에 아무도 없어서 좋았고,

쓰레기장이 가까워서 좋았고, 화장실을 멀어서 힘들었던 ㅋㅋㅋ

아주 행복한 캠핑이었습니다~

날이 더 좋은 5월에도 꼭!! 갈거에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