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데이트

중랑구 홍이내과 국가건강검진/위대장내시경 후기 (내시경 전 피해야 할 음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모아입니다!!

모아와 모지리가 건강검진과 함께

무려 내시경을 받고 왔습니돠!!!!!!

 

국가건강검진은 매년 받아왔지만

위대장내시경은 평생의 처음인데요

오늘은 내시경검사 후기와

내시경검사 전 피해야 할 음식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홍이내과내시경

저희는 집에서 가장 가까우면서

국가건강검진과 내시경을 함께 받을 수 있는

망우동 '홍이내과의원'에서 진행했습니다

 

검사받기 일주일 전 전화예약하였고

검진 3일전에 병원 내방하여

내시경 전 복용해야하는 약물을 받아옵니다

어떤 약인지 다들 아시죠...?으윽ㅠ

 

홍이내과내시경

처음 방문해본 홍이내과!

무척 깨끗하고 넓었어요

생긴지 얼마 안되었는지 내시경 관련한

이벤트도 많이 진행하고 있었답니다

 

모지리는 근무중이라 방문이 어려워

제가 모지리 신분증도 같이 가져가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다행히 대리인도 처방 가능했어용

 

의사선생님과 간단한 면담 후

복용약물에 대해서 설명을 자세히 듣고

검사 3일전부터 피해야 할 음식과

권장음식에 대해서도 배웠어요!

 

내시경음식

내시경 검사 전 피해야 할 대표적인 음식

잡곡밥, 시리얼, 카레, 미역, 김, 다시마, 키위, 견과류

햄버거, 피자, 옥수수 등

조금이라도 위에 붙어있을 수 있는 음식이에요

붙임성이 강한 음식이 위에 붙어있다면

내시경 검진 시 정확한 검사가 힘들다고해요

 

내시경권장음식

그렇다면 권장하는 음식은!?

반대로 붙임성이 약한 음식이겠죠

쌀밥, 카스테라, 케이크, 계란, 두부, 닭고기, 바나나 등

비교적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물론 저는.. 3일동안 정확히 지키진 못 했지만

그래도 하루전에는 카스테라와 계란만 먹었답니다!

 

 

내시경약복용법

제가 받아 온 약물은 '원프렙 1.38'

기억으로는 3가지의 선택 약물이 있었는데

아마 원프렙이 가장 물을 적게 마시는 약이었어요

이름 그대로 1.38이터만 마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물을 정말 못 마셔서ㅠㅠ

사실 내시경 전 가장 걱정 된게

바로 이 물마시는 것....

 

그래도 예전에는 4리터씩? 마셨다고 하는데

세상이 좋아져서 이제 1.38리터만 마시면 되네요

천만다행입니다!!!

 

원프렙내시경

집에 돌아와 원프렙복용법을 정독합니다.

 

그런데 제가 간과한것이..

검사 4시간 전부터 약물복용이더라구요..?

검사 예약할때 내시경은 첫타임이 좋다고하셔서

아침 8시로 예약했건만ㅠㅠ

새벽 3시30분부터 약을 먹어야 할줄이야..

 

전날 밤10시부터 침대에 누웠지만

결국 12시 넘어서 자버렸답니다..

아시죠? 일찍 자려고 하면 더 잠이 안오는거ㅋㅋㅋ

 

 

내시경물약

새벽에 일어나 약을 제조하고

복용법에 따라 열심히 꿀꺽꿀꺽

 

처음은

"오 맛있는데? 그냥 이온음료맛인데?"

싶었지만

고비는 3잔째 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모지리는 어렵지않게 마셨다고하는데

저는 평소 정말 물을 안마셔서

정말 괴로웠어요ㅠㅠ

 

결국 마지막에

물을 마시다가 2번정도 구토했는데

다행히 장은 잘 비워졌습니다...

 

마신 물에 반정도는 개워낸거같은데

다행히도 효과는 좋더군요...

 

처음 2시간은 계속 속이 부글거리기만 하고

화장실은 못 갔는데

정확히 병원가기 1시간 전부터

미친듯이...

예... 잘 비워졌습니다^^

신호가 안온다고 걱정하지마세요

요즘 약이 참 좋습디다

 

 

대장내시경후기

병원으로 출발하기 직전

부글거리는 뱃속의 기포를 제거하기위해

가소콜액 2봉을 짜서 먹습니다

진한 딸기향 시럽이라서

먹기에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자 이제 출발!!!!!!!!!!

내시경 이놈아 가보자!!!!!!!!!

나 건강하다고 말해줄꺼지...??

 

위내시경후기

병원에 무사히 도착하여

모지리와 함께 위/대경내시경 한번에 진행했고

수면내시경이었기 때문에

자세한 기억은 나지 않습니다 ㅎㅎ

 

간단한 국가검진 이후 수술실같은곳?에 들어가

주사기로 약물 주입 후 기절~

 

회복실에서 일어나보니 머리가 살짝 어지럽고

어떠한 통증도 없었어요!

회복 이후 선생님과 검사결과를 들었습니다

모지리는 대장에서 용종 2개를 제거하고

모아의 위와 대장은 이상무!!!

 

결혼 전 혹시나 해서 받은 검진이었는데

결과가 나쁘지 않아서 다행입니다ㅎㅎ

 

 

병원 나오자마자 바로 국밥때리기!!!

 

이상 모아와모지리의 내시경후기였습니당

모두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